반응형

T-rex250SE에 얼라인 FBL헤드+마이크로비스트를 장착하여 세팅을 진행하다 보면..

메뉴얼대로 안되는 항목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셋업메뉴 J,Swashplate-cyclic pitch geometry(스와시 싸이클릭 피치 형상) 항목인데요..

기체를 메뉴얼대로 그대로 조립하다보면 절대 6도에서 파랑색 LED를 볼 수 없습니다.

메뉴얼의 조언대로라면, 헤드치수가 MB의 요구치에 맞지 않으며, 서보타각을 더 주어야 6도가 나오는 세팅을 해야 한다는 의미인데요..사실 말이 쉽지 헤드부품을 자작하지 않는 한 한계가 있습니다.

저는 2가지 방법을 같이 썼습니다.

1. 일단 서보혼의 볼 링크를 최대한 안쪽으로 옮깁니다.

저는 스와시 서보로 하이텍5065MG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서보혼이 장착되는 아래로 보스형상의 돌출이 있어 간섭이 됩니다.

만약 스와시 서보의 형태가 달라 안쪽으로 많이 옮길수 있는 조건이라면 안쪽으로 팍 밀어넣고 한방에 끝낼 수 도 있겠습니다만...

링크로드가 많이 기울어지므로 폼도 안나고..링크로드 길이를 많이 늘여야됩니다.

결국 스틸볼은 한칸만 안쪽으로 옮겼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해서, 아예 불도 안들어오던 셋업메뉴 J 항목에서의 상태 LED가 보라색이 됩니다. (싸이클릭피치 6도에서)

 

2. SE 스와시 플레이트 회전판의 스틸볼을 교체합니다.

SE용은 기존타입 보다 스틸볼의 길이가 깁니다.

이중 2개만 기존타입의 짧은놈으로 바꿉니다. 물론 메인로터 홀더로 바로 연결되는 링크로드와 연결되는쪽 입니다. 

 

이까지 추가작업하고 다시 세팅하니, 싸이클릭 피치 6도에서 빨간색 LED가 켜집니다.

그래도 메뉴얼의 추천값인 파란색 바로 아랫단계니 많이 근접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작업하고 다시 호버링 테스트를 해 볼까 합니다.

메뉴얼 및 비스트엑스 홈페이지 포럼에서 확인한 직원의 답변내용으로만 판단하면,

J의 LED색상은 참고치며 싸이클릭 피치6도가 중요한 기준값이라고 합니다.

6도에서 LED색은 좀 안맞아도 일단 테스트 해가며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