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9127&site=eldenring 

 

단석을 뭐하러 아껴? 단석 상점 구매하는 법

엘든 링에서 무기 강화는 중요하다. 강화는 무기 공격력뿐만 아니라 출혈 등의 특수효과와 전회의 위력까지 증가시킨다. 따라서 잘 강화된 무기는 약한 적부터 강력한 보스까지 모두 효과적으

www.inven.co.kr

 

엘든 링에서 무기 강화는 중요하다. 강화는 무기 공격력뿐만 아니라 출혈 등의 특수효과와 전회의 위력까지 증가시킨다. 따라서 잘 강화된 무기는 약한 적부터 강력한 보스까지 모두 효과적으로 대응하게 해준다. 무기 강화에 쓰이는 재료는 단석이란 아이템이 들어가며, 일반 무기에 쓰이는 단석과 특수 무기에 쓰이는 색 잃은 단석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단석은 틈새의 땅을 탐험하며 여기저기서 얻을 수 있다. 필드에서 우연히 획득하기도 하고, 갱도의 벽에서 얻을 수도 있으며, 동상을 특수한 방법으로 부수면 나오기도 한다. 또 등급이 나뉘어있어 강화 단계에 따라 필요한 단석의 등급이 다르다.

게임 진행에 크게 도움이 되는 단석을 더 쉽게 구하는 방법으론, 원탁의 상점 NPC인 쌍둥이 노파에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물론 처음부터 단석을 구매할 수 있진 않고, 특정한 방울 아이템을 입수해 원탁으로 가 쌍둥이 노파에게 건네주면 단석을 구매할 수 있다.

▲ 방울을 갖다주면 원탁의 쌍둥이 노파가 단석을 판매한다

 

■ 단석 채굴꾼의 방울 입수 위치

단석 [1], [2]

 


레아 루카리아의 결정 갱도의 보스를 처치하면 단석 채굴꾼의 방울[1]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을 접근할 때 물길을 통해 접근해야 한다. 단석 [1]은 800룬, 단석 [2]은 1600룬에 판매한다.

단석 [3], [4]


봉인된 갱도의 보물상자에서 단석 채굴꾼의 방울[2]을 획득할 수 있다. 덱스터 대승강기를 작동시켜 알터 고원으로 올라가 접근할 수 있는 던전으로, 지도 좌측에 보이는 다리를 건너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워 위쪽으로 돌아서 접근해야 한다. 단석 [3]은 2400룬, 단석 [4]은 3600룬에 판매한다.

단석 [5], [6]


자미엘의 폐허 내부의 보물상자에서 단석 채굴꾼의 방울[3]을 획득할 수 있다. 단석 [5]은 4800룬, 단석 [6]은 6000룬에 판매한다.

단석 [7], [8]


게임 최후반부 무너지는 파름 아즈라의 해당 위치의 보스를 처치하면 단석 채굴꾼의 방울[4]을 획득할 수 있다. 단석 [7]은 9000룬, 단석 [8]은 12000룬에 판매한다.

■ 색 잃은 채석꾼의 방울 입수 위치


색 잃은 단석의 경우, 특정 보스의 무기나 특별한 전회 전용 무기에 사용한다. +25까지 강화 가능한 일반 무기와 다르게, 색 잃은 단석을 사용하는 무기들은 +10까지 강화할 수 있다. 색 잃은 단석은 강화하는 모든 단계에서 1개씩 소모하기에 많이 필요하진 않지만, 편리한 상점 구매를 위해선 입수하는 편이 편리하다.

이지를 통한 색 잃은 단석 구매




성관으로 가는 길 축복 바로 앞에 위치한 거대한 트롤 이지가 색 잃은 단석을 판매한다. 색 잃은 단석 [1], [2]은 개수 제한 없이 구매 가능하고 [3], [4]의 경우 3개씩 구매 가능하다.

색 잃은 단석 [1], [2]


색 잃은 단석 [1], [2]의 경우 이지를 통해 무제한 구매 가능하지만 사리아의 결정 갱도 보스를 처치하면 색 잃은 채석꾼의 방울[1]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쌍둥이 노파에게 가져다주면 단석과 동일하게 원탁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색 잃은 단석 [1]은 2000룬, 색 잃은 단석 [2]은 3000룬에 판매한다.

색 잃은 단석 [3], [4]


알터 갱도의 보스를 처치하면 색 잃은 채석꾼의 방울[2]을 획득할 수 있다. 색 잃은 단석 [3]은 4000룬, 색 잃은 단석 [4]은 6000룬에 판매한다.

색 잃은 단석 [5], [6]


제1 마리카 교회 입구 쪽 시체에서 색 잃은 채석꾼의 방울[3]을 획득할 수 있다. 색 잃은 단석 [5]은 9000룬, 색 잃은 단석 [6]은 12000룬에 판매한다.

색 잃은 단석 [7], [8]


무너지는 파름 아즈라 지역의 회오리를 향한 노대 축복 근처 시체에서 색 잃은 채석꾼의 방울[4]을 획득할 수 있다. 색 잃은 단석 [7]은 16000룬, 색 잃은 단석 [8]은 20000룬에 판매한다.

색 잃은 단석 [9]


무너지는 파름 아즈라 지역의 대도량 옆 축복 근처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래로 이동한 뒤, 오른쪽에 보이는 계단을 내려가면 있는 시체에서 색 잃은 채석꾼의 방울[9]을 획득할 수 있다. 색 잃은 단석 [9]은 25000룬에 판매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